안녕하세요. 치명적 평가단입니다.

 

 

 

초코파이계의 절대강자는 단연 오리온 초코파이죠. 정이라는 상징을 전국민에게 심어주어서 초코파이 하면

'정' 초코파이하면 오리온 초코파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놓았죠.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사실 오리온 초코파이라고 해서 특별함이 있는건 아닙니다. 특별한 맛이라던지, 혹은 특별한 재료, 특별한

모양을 하고 있는게 아닌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오리온 초코파이를 많이 찾고 있죠.

 

하지만 눈을 돌려보면 초코파이를 잘 만드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몽쉘통통으로 돌풍을

일으켰던 롯데에서 만든 롯데 초코파이. 다양한 상품으로 다양성으로 승부를 보는 롯데인듯?

 

 

 

 

기본적으로 오리온 초코파이와 상당히 유사한 점을 보여주고 있는 롯데 초코파이. 절대 맛에서 뒤지지 않죠.

그러나 저도 오리온 초코파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군대에서도 많이 먹었고 정이 많이 들었죠. ㅋㅋ

 

 

 

 

롯데제과도 상당히 과자류에 있어서는 확실히 일가견이 있는거 같습니다. 상품도 좋고 맛도 좋으니가요~

재료야 머.. 과자가 그닥 좋은 재료는 아니지요~ 특이한건 마쉬멜로에 있는건지 젤라틴이 들어가네요?ㅋㅋ

젤라틴이 피부에 좋기 때문에 괜히 합리화가 되기는 하는데.. 그닥 별 좋은 영향은 크게주진 못할듯.

 

 

 

 

열량은 한봉지에 155Kcal 입니다. 역시나 높죠. 3개만 먹어도 밥 한끼를 먹는 수준이니 확실히 이런 파이류를

먹으면 살이 엄청 찌는게 느껴집니다. 저는 몽쉘통통을 꾸준히 먹어주고 있는 1인으로서 몽쉘통통을 밤마다

2개씩 먹어주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체중이 엄청 증가하고 얼굴이 커지고 ㅋㅋㅋ

 

 

 

 

초코파이는중독성에 있어서는 몽쉘통통보다는 덜한 편이여서 2개 이상은 잘 안먹게 되서 좀 덜찌게 되는듯 ㅋ

오리온 초코파이나 롯데 초코파이 둘 모두 봉지색은 붉은 색을 채용하고 있네요~ 초코파이의 상징이 된듯.

정이라는 글자가 언제부터인가 붉은 색으로 나와서 그런건가?ㅋㅋㅋ

 

 

 

 

봉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오리온이 우위에 있는거 같네요. 인식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프리미엄과 일반?

그정도로 느껴지는 편입니다. 지금은 모르겠는데 저 군생활 할때만 해도 거의 PX에서는 오리온이 주된 상품이였죠.

 

 

 

 

거의 독점을 하다 싶이한..ㅋ 여튼 생김새를 보면 확실히 오리온 초코파이와 거의 흡사합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약간 더 초콜릿이 진하게 들어갔었나? 다시한번 제대로 봐봐야 겠네요 ㅎㅎ

 

 

 

 

저 개인적으로 식감 자체는 롯데 초코파이가 약간 우위에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빵이 좀 더 부드럽고

촉촉하다는 느낌이 있네요. 그리고 초콜릿이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건지 조화가 더 잘되는 느낌도 있구요.

 

 

 

 

맛에 있어서는 롯데나 오리온이나 거기서 거기인듯 ㅋ 가격은 확실히 롯데 초코파이가 더 저렴합니다.

아무래도 가격 경쟁력을 갖추지 못하면 오리온에 대적하기 힘들다는 판단 때문인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대체적으로 가격 이벤트가 좋은게 있으면 오리온을 저버리고 롯데 초코파이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초코파이 자체가 많이 찾는건 아닌거 같아서 다른 과자류에 비해서 이벤트가 좀 덜하기는 한데

그래도 종종 할때면 잘 먹지도 않는거 쟁여두는 버릇이 있죠. 별로 좋지 않은 버릇입니다. ㅡㅡㅋㅋ

 

무난한 롯데 초코파이~ 맛에선 상당히 뛰어난 편의 초코파이라는 결론을 내며... 끝~ㅋ



Posted by 치명적평가단
,